레드망고, 캔모아 고객체험마케팅 풍성~
레드망고, 캔모아 고객체험마케팅 풍성~
  • 관리자
  • 승인 2006.09.21 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거트 아이스크림 전문점 레드망고와 생과일 전문점 캔모아가 풍성한 고객체험마케팅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저지방 요거트 전문점 레드망고를 운영하고 있는 릴레이인터내셔널(대표 주로니)은 기업이념인 “나를 사랑하자”를 널리 알리고 실천하고자 실시한 제1회 나를 사랑하자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

나를 사랑하고 싶었던 순간, 나를 사랑했던 순간 등을 표현하는 사진과 수기를 내용으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1000만원 상당의 상금이 걸려있었으며 약 800여 작품이 접수될 정도로 고객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심사단 역시 네티즌들로 구성해 네티즌 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네티즌 인기상을 선발, 인기상 수상작을 선택했던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레드망고 제품 시식권을 제공하는 등 심사방법에 있어서도 고객참여마케팅을 활용했다.

지난 24일에는 제4기 망고마케터 모집 접수를 완료, 서류심사와 그룹면접 준비에 들어갔다.

레드망고는 지난 2005년부터 ‘망고마케터’를 선발, 신제품 개발 아이데이션 및 시식, 이벤트 기획, 매장방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기회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마케터들에게는 매월 상품권 증정과 우수 마케터 선정 및 포상을 실시하고 문화공연 및 행사 초대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제4기 망고마케터는 10월부터 2007년 3월까지 6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망고마케터 응모자 중 좋은 의견을 제시한 50명을 선발해 레드망고 상품권을 제공한다.

레드망고 관계자는 “레드망고는 나를 사랑하자 손글씨체 공모전, 신제품 요거트 빙수 프리미엄과 요거트 쿨링 광고 사진 공모전 등 다양한 고객참여이벤트를 진행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늘 함께하는 레드망고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생과일 전문점 캔모아(대표 김중회)는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28일 개봉하는 영화 ‘잘 살아보세’ 티켓 200장과 홍보용 동영상 CD를 마련, 캔모아 매장방문후기와 매장에서 찍은 사진을 홈페이지에 올리는 고객에게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영화티켓은 하루에 10명씩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최근 재오픈한 캔모아 종로점에서도 매장 오픈을 기념해 2만원 이상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잘 살아보세’ 영화티켓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강석준 캔모아 이사는 “올 가을 300호점 오픈을 계기로 그동안 캔모아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전국적인 규모의 프랜차이즈로 성장한 만큼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정아 기자 jeon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