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트레비’ 美 탄산수 시장 도전
롯데칠성음료 ‘트레비’ 美 탄산수 시장 도전
  • 김상우 기자
  • 승인 2016.05.1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탄산수 시장 1위 브랜드인 롯데칠성음료의 ‘트레비’가 2조6천억 원 규모로 추산되는 미국 탄산수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최근 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3월부터 롯데상사 미국법인인 롯데 인터내셔널 아메리카를 통해 미국 LA 지역에서 트레비 판매를 시작했다.

미국으로 수출한 물량은 총 2천 케이스(1케이스 30개입) 물량이다. 현지 프로모션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올해 추가로 5천 케이스를 수출하겠다는 청사진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트레비가 미국 내 한인 커뮤니티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은 만큼 한인 시장을 중심으로 판매 활성화가 이뤄진다면 시장 안착에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미국 탄산수 시장은 전체 생수시장의 12%인 연 22억 달러 규모로 최근 들어 성장세가 가파르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시장의 탄산수 판매량은 전년 대비 11.2% 늘어났다. 

미국 탄산수 시장점유율 1위는 미국 브랜드인 스파클링 ICE(26.8%), 2위와 3위는 각각 페리에(13.1%)와 산페그리노(11.1%)가 차지하고 있다. 미국 시장은 천연 탄산수 중심의 유럽과 달리 여러 가지 맛과 탄산 강도를 조절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자몽, 레몬, 오렌지 등 천연 과일향을 가미한 트레비가 이미 국내 시장에서 페리에를 따돌리고 선두를 달리고 있는 만큼 미국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으리란 기대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탄산수가 미국 음료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며 “아직 시장 반응을 살펴보는 단계에 불과하나 일정 수준의 판매를 넘어서면 확장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