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의 ‘맥스봉’이 새로운 브랜드 콘셉트를 정립하고 제품 패키지를 변경하는 등 리뉴얼을 단행했다.
반복되는 일상에 긍정 에너지를 충전한다는 뜻의 ‘Love Your Energy’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통해 맥스봉을 먹으며 평범한 일상을 새롭고 재미있고 에너지 넘치는 순간으로 변화시킨다는 의미를 담았다. 무엇보다 메인 타겟인 20~30대 소비자가 새롭고 다양한 경험으로 삶의 에너지가 넘친다는 점에 초점을 맞췄다.
제품 패키지에도 변화를 줬다.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해 맥스봉이 필요한 다양한 상황을 설정하고 이에 맞는 다양한 캐릭터를 개발,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했다.
유지인 CJ제일제당 맥스봉 마케팅 담당 브랜드매니저는 “맥스봉은 지난 2003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젊은 소비층의 큰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 브랜드 리뉴얼 역시 그들의 감성에 맞춰 진행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맥스봉은 간식용 미니소시지 시장을 재편하며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