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식품 통합 브랜드 ‘올반’ 론칭
신세계푸드, 식품 통합 브랜드 ‘올반’ 론칭
  • 신지훈 기자
  • 승인 2016.09.0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액 100억 원 달성 목표

신세계푸드(대표이사 최성재)가 지난달 29일 ‘올바르고 반듯하다’는 철학을 담은 외식 브랜드 올반(olbaan)을 식품 통합 브랜드로 확장하기로 최종 결정하고, HMR 신상품에 올반 브랜드를 달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반은 신세계푸드가 2014년 10월 론칭한 외식 브랜드로 현재 전국에 15개의 매장을 직영 운영하고 있는 한식뷔페다. 신세계푸드는 외식은 올반, 식품제조사업부문의 HMR 상품군은 ‘올반 키친(olbaan Kitchen)’, 음료군은 ‘올반 베버리지(olbaan Beverage)’, 신선편의식품군은 ‘올반 프레시(olbaan Fresh)’, 스낵군은 ‘올반 스낵(olbaan Snack)’ 식품 편집숍은 ‘올반 카페(olbaan Cafe)’, 비식품군은 ‘올반 라이프(olbaan Life)’ 등 올반 브랜드를 7개 카테고리로 분류했다. 중장기적으로 새로운 식문화를 제안하고 고객 삶의 가치를 높이는 라이프셰어(Life Share) 브랜드로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신세계푸드는 연내 100여 종의 올반 키친 HMR 신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매출액 100억 원을 달성한다는 구체적인 목표를 세웠다.

이달부터 R&D센터에서 개발하고 현재 기술특허 출원을 진행 중인 자회사 세린식품의 육즙만두 5종을 포함한 HMR 상품 15종이 출시된다. 특히 육즙가득 왕교자, 육즙가득 새우왕교자, 육즙가득 찐만두 등 육즙만두 5종은 신세계푸드가 국내 냉동만두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상품으로 굽거나, 찌거나, 전자렌지로 데우는 등 다양한 조리환경에서도 육즙을 보존, 냉동상태에서 보관해도 육즙을 잃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함께 출시되는 올반 키친 고기전, 찹쌀 고기단자, 종갓집 닭간장구이, 고추장 삼겹살구이, 우리밀 손만두, 우리밀 김치 손만두, 봉평 메밀전병, 정선 곤드레 미니 지짐만두도 엄선된 재료를 사용해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한다.

신세계푸드는 올반 키친 상품을 그룹의 유통채널인 이마트, 위드미에 출시하고 홈쇼핑을 비롯한 그룹 외의 다양한 유통 채널에 공급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해외 수출 등 판매망 확대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최성재 신세계푸드 대표이사는 “식품 통합 브랜드 올반은 급식, 외식, 식품유통, 식품제조 등 신세계푸드의 핵심 역량을 총 집결시킨 결과물”이라며 “국내 식품 트렌드를 선도하고 나아가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