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 브랜드 선호도 9년째 1위
카스 브랜드 선호도 9년째 1위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6.09.1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조사 업체 입소스코리아(Ipsos)는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카스가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맥주에 꼽혔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지난 7월 기준 맥주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 따르면 카스는 50.4%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국내 경쟁제품 A브랜드(16.4%)와 B브랜드(5.7%)에 비해 많게는 10배 가까이 높은 수치다. 특히 글로벌 브랜드 호가든(4.2%)과 아사히(3.6%), 하이네켄(2.6%), 기네스(1.7%), 칭타오(1.1%) 등에 비해서도 월등히 높았다. 

카스의 브랜드 선호도는 지난 2008년 9월 36.9%로 1위에 올라선 후 9년째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이번 조사는 전국 만 19세 이상 55세 이하 성인 555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카스는 올해 초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 부딪쳐라 짜릿하게”라는 카피를 내세워 삼포세대로 상징되는 이 시대의 고단한 청년들을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높은 브랜드 선호도는 제품 특유의 신선함과 짜릿함을 앞세워 젊은 층을 핵심 타깃으로 적극 소통해온 결과”라며 “끊임없는 혁신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맥주 브랜드를 넘어 문화를 선도하는 ‘젊음의 문화 아이콘’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