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가들과의 정기회합에서 스타벅스는 이 같이 선언하고 미국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은 아침식사 판매를 시작하는 등 매출증대를 위해 주력, 아직 성장의 여지가 충분히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보여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우선 미국 내의 히스패닉계와 여성, 저소득층의 고객을 스타벅스로 끌어들이는 전략을 세우고 있는 것을 비롯해 400개 이상의 점포를 전개하고 있는 중국을 비롯해 오는 2007년 말까지는 진출할 계획인 인도, 이집트, 브라질, 러시아 등 해외진출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현재 미국 내 8800개 점포를 포함해 전세계적으로 1만2000개 점포를 전개하고 있다.
박지연 기자 pjy@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