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내려가면서 온장음료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의 제품별 판매 실적에 따르면 11월부터 2월까지 총 4달간 온장음료의 매출은 1년 전체매출 중 꿀음료 65%, 두유 45%, 초코음료 37%, 커피는30% 등의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장음료는 편의점 등의 온장고에서 따뜻하게 구매해 즐길 수 있어 추운 겨울철 음료업계의 효자 상품으로 통한다. 이에 따라 음료업계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0월 ‘립톤 밀크티’를 선보이며 온장음료 시장 선점에 나섰다. 립톤의 차 전문가들이 선별한 고급 홍차의 깊고 풍부한 향에 분유가 아닌 우유를 20% 넣어 신선하고 부드럽다. 웅진식품은 ‘꿀먹은 헛개’와 ‘꿀먹은 초록매실’로 올해 온장음료 시장에 상큼함을 전달하겠다는 계획이다. 100% 국산 벌꿀을 함유해 더욱 달콤하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해 빨리 찾아온 추위와 밀크티, 꿀음료 등 신제품 출시, 음료업계의 적극적인 마케팅 등으로 온장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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