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워진 날씨, ‘온장음료’ 인기 뜨거워
추워진 날씨, ‘온장음료’ 인기 뜨거워
  • 신지훈 기자
  • 승인 2016.11.2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칠성음료의 온장음료 제품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기온이 내려가면서 온장음료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의 제품별 판매 실적에 따르면 11월부터 2월까지 총 4달간 온장음료의 매출은 1년 전체매출 중 꿀음료 65%, 두유 45%, 초코음료 37%, 커피는30% 등의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장음료는 편의점 등의 온장고에서 따뜻하게 구매해 즐길 수 있어 추운 겨울철 음료업계의 효자 상품으로 통한다. 이에 따라 음료업계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0월 ‘립톤 밀크티’를 선보이며 온장음료 시장 선점에 나섰다. 립톤의 차 전문가들이 선별한 고급 홍차의 깊고 풍부한 향에 분유가 아닌 우유를 20% 넣어 신선하고 부드럽다. 웅진식품은 ‘꿀먹은 헛개’와 ‘꿀먹은 초록매실’로 올해 온장음료 시장에 상큼함을 전달하겠다는 계획이다. 100% 국산 벌꿀을 함유해 더욱 달콤하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해 빨리 찾아온 추위와 밀크티, 꿀음료 등 신제품 출시, 음료업계의 적극적인 마케팅 등으로 온장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