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렐라 귀여운 캐릭터로 ‘재탄생’
클로렐라 귀여운 캐릭터로 ‘재탄생’
  • 관리자
  • 승인 2006.10.12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딱딱하고 건조한 건식에 친근함과 재미 부여
깜찍하고 귀여운 클로렐라 캐릭터가 등장했다.

대상웰라이프는 최근 클로렐라 캐릭터 ‘클로’와 ‘클로렐라송’을 제작, 발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건강기능식품에 캐릭터가 도입된 것이 처음이기 때문.

웰라이프 관계자는 “딱딱하고 건조한 느낌의 건강기능식품 판매에 친근함과 재미를 부여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클로’는 클로렐라 자체의 녹색 컬러를 캐릭터 전체 이미지에 그대로 입혔다. 캐릭터 컨셉은 단순하면서도 귀엽게 표현함으로써 친근함은 물론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특징이 잘 묘사되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특히 얼굴을 몸체보다 크게 제작해 깜찍하게 느껴지도록 했으며 클로렐라 섭취 후 기분이 좋아진 캐릭터의 얼굴을 형상화 했다.

‘클로렐라송’은 건강기능식품으로서의 클로렐라 효능과 효과를 따라 부르기 쉬운 노래가사말로 전환, 체질개선 대표식품으로서의 클로렐라 특징을 잘 묘사하고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현재 홈쇼핑뿐만 아니라 각종 건강기능식품 박람회와 프로모션 활동, 전시이벤트 등에 ‘클로’와 ‘클로렐라송’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중 ‘클로’는 사이버캐릭터로 내년부터 인터넷쇼핑몰에서 선보이며 클로렐라 제품을 안내하고 건강을 컨설팅하는 특별한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대상웰라이프는 사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클로렐라송 경연대회’도 개최, 율동과 함께 노래를 귀엽고 깜찍하게 부르는 직원들에게 상품권을 제공하는 등 사내마케팅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대상웰라이프 우길제 본부장은 “캐릭터와 캐릭터송 개발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부여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기업과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고 제품에 대해서는 충성심을 갖게 해 판매율 신장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승현 기자 drea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