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아이에프(대표 김인호)의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지난 5일 대구 동구의 ‘대구이시아폴리스점’을 오픈하며 250호점을 돌파했다.
본도시락은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를 바탕으로 건강한 식재료 사용, 프리미엄 메뉴 구성, 배달 서비스 등을 강조하며 지난 2010년 도시락시장에 진출했다. 그동안 볼 수 없었던 본도시락의 차별화 전략은 소비자뿐만 아니라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중앙주방시스템인 CK(Central kitchen)매장을 통해 상권 내 가맹점에 매일 아침 조리된 반찬을 공급함으로써 효율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고 테이크아웃과 배달서비스 중심의 매장 운영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 상권 분석 전략인 ‘우선출점상권’ 시스템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안정적인 창업을 지원한 것도 가맹사업을 활발히 하는 원동력이 됐다.
이진영 본아이에프 경영지원실장은 “다양한 상권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적합한 최적화된 상권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우리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꾸준히 이어가며 도시락시장 내에서 더욱 발전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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