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설 연휴 직후 매출 14% 증가
본죽, 설 연휴 직후 매출 14% 증가
  • 신지훈 기자
  • 승인 2017.02.0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메뉴는 ‘전복죽’

본아이에프(대표 김인호)의 본죽이 설 연휴 직후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본죽은 전국 약 1200개 매장을 대상으로 이번 설 연휴가 끝난 지난달 31일 전체 매출을 조사한 결과, 전주 대비 약 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메뉴 가운데 전복죽은 약 15%의 판매 비중을 차지하며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꼽혔다.

본죽은 명절 연휴 동안 과식과 과음, 기름기가 많은 음식들을 자주 섭취하면서 불편해진 속을 죽으로 달래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나타난 결과로 분석했다. 실제로 죽은 곡물을 많은 양의 물과 함께 오래도록 끓여 소화가 잘 되고 위에 부담을 주지 않아 소화불량 등 속을 편하게 해주는 대표 음식으로 꼽힌다.

전복죽은 본죽의 대표적인 보양죽 메뉴로 몸에 좋은 전복을 넣어 보양식으로도 즐길 수 있어 설에 많은 소비자가 선택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진영 본아이에프 경영지원실장은 “매년 명절 연휴가 지나고 나면 소화불량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죽을 찾으면서 수요가 증가한다”며 “불편한 속을 달래줄 뿐만 아니라 보양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전복죽을 특히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