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푸드, 주점 매스티지 브랜드 실현시킨다
리치푸드, 주점 매스티지 브랜드 실현시킨다
  • 관리자
  • 승인 2006.10.19 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맹관리 시스템화 구축 할 것
(주)리치푸드(대표 여영주)가 종합식품회사로서의 비전을 실현키 위한 준비 작업에 돌입했다.
퓨전포장마차 피쉬&그릴과 제2브랜드로 짚동가리쌩주를 런칭, 운영하고 있는 리치푸드는 주점브랜드가 난립하고 있는 가운데 보다 철저한 매장관리 시스템을 구축, 밀착 관리를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자체적인 물류센터 및 제조공장 설립도 추진 중이며 이를 통해 고객, 가맹점에는 표준화된 메뉴와 퀄리티를 제공하고 본사는 안정된 수익기반을 확립, 내실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매스티지 브랜드로 비전을 세운 피쉬&그릴은 한국, 중국, 일본 3개국의 주류와 안주류를 한국식과 퓨전식으로 재해석해 선보여 2030 여성고객층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꼬치류, 구이류, 샐러드 등의 메뉴와 국산정종에서부터 도쿠리, 맥주, 칵테일소주까지 다양한 주류를 구비하고 있다.
현재 250여개점이 영업 중이며 내년까지 350여개점을 확보, 전국적인 브랜드로 거듭나는 한편 관리적인 부문을 강화해 롱런할 수 있는 주점 브랜드를 준비하고 있다.

최근 리치푸드는 신규브랜드로 시골잔칫집 컨셉의 짚동가리쌩주를 런칭하고 다브랜드 전략에 나섰다.
짚동가리쌩주는 짚동가리 술 및 전통주를 판매하는 전통주점을 지향하며 옛 향수를 그리워하는 30대 이상의 고객을 타깃으로 한다.
짚동가리 술은 충남 아산 지역의 민속주로 술도가인 채수성 옹으로부터 전수돼 내려오고 있는데 100% 우리 쌀로 빚고 살균처리를 하지 않은 생주로 뒷맛이 깔끔하고 많이 마셔도 숙취가 덜 한 것이 특징이다.

리치푸드는 2대째 전수되어온 짚동가리 술을 단독으로 계약해 짚동가리 생주를 선보이게 됐다. 짚동가리쌩주에서는 살균처리 하지 않은 쌀막걸리와 죽마고우쌩주 등도 판매한다.

한편 최근 피시&그릴은 한국경제신문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주점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03년 브랜드 런칭 이후 매년 계절별 신메뉴를 선보여 새로운 맛을 선사하고 따뜻한 포장마차 컨셉의 분위기가 소비자들의 인을 받게 된 것 같다고 여영주 대표이사는 밝혔다.

손수진 기자 starss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