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에프앤비㈜(회장 권원강)는 교촌치킨이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조사한 결과에서 20대가 가장 ‘최애(최고로 애정하는)’하는 치킨 브랜드로 꼽혔다고 14일 밝혔다. 교촌치킨은 응답자의 20.3%가 꼽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대가 치킨 주문 시 가장 고려하는 사항은 맛이었다. 42%의 응답자가 ‘선호하는 맛의 치킨 메뉴가 있는지”여부라고 답했고 이어 가성비가 31.7%, ‘구매 후기를 본다’라는 답변이 10.7%로 나타났다.
교촌치킨은 지난해 말 대학내일20대연구소에서 진행한 20대가 꼽은 최고의 브랜드 선정 발표인 ‘2016 탑 브랜드 어워드’에서 브랜드 친숙도와 애호도, 이미지 적합성(20대와 어울리는 정도)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바 있다.
이번 조사는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전국 20대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치킨에 대한 인식 조사를 실시했다. 치킨을 먹는 횟수, 주문 방법, 메뉴 선택 등 다양한 상황에 대한 20대의 의견을 들었다.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