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치킨이 ‘2017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굽네치킨은 매운맛 치킨 굽네 볼케이노와 갈비 양념 맛 치킨 굽네 갈비천왕 등 신메뉴를 연달아 히트 시키며 지난해 매출 1500억 원을 기록했다.
2015년 12월에 출시한 굽네 볼케이노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고추장 베이스의 특제 소스를 발라 감칠맛을 더했다. 출시 3개월 만에 치킨업계 내 매운맛 돌풍을 일으키며 매출 비중 50%를 달성했다.
특히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굽네 볼케이노 마그마 소스에 밥을 비벼먹는 모습을 온라인에 올리면서 ‘치밥 문화’를 유행시키기도 했다. 요기요가 지난 11일 발표한 인기치킨 TOP5 가운데 굽네치킨 갈비천왕, 굽네치킨 볼케이노 두 메뉴가 포함돼 인기를 증명했다.
지난해 12월 내놓은 굽네 갈비천왕은 정통 갈비구이의 맛을 구현해 온 가족이 함께 먹기에 적합하다는 평가다. 출시 한 달 만에 판매 구성비 30%를 달성 올해 상반기에만 약 38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