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 더블유 시그니처 12 출시로 저도주 시장 1위 공략
디아지오, 더블유 시그니처 12 출시로 저도주 시장 1위 공략
  • 윤선용 기자
  • 승인 2017.10.27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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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위스키 시장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저도수 위스키 시장에 디아지오가 본격적인 1위 공략에 나선다.

디아지오코리아(대표 조길수)는 지난 24일 주한 영국대사관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12년 숙성된 스코틀랜스산 위스키 원액을 사용한 35도 저도주 ‘더블유 시그니처 12 (W SIGNATURE 12)’ 출시를 발표했다.

조길수 대표는 인사말에서 “도수만 보고 무턱대고 마시던 저도주 시장은 끝났다”며 “이제 소비자의 적극적인 선택이 시작된 만큼 머지않아 소비자에게 제대로 된 가치를 줄 수 있는 제품으로 저도주 시장이 재편될 것”이라고 밝혔다.

수 키노시타 (Sue Kinoshita) 주한 영국 부대사는 “영국의 식음료 수출에서 위스키는 20%를 차지하며 1만 명 이상 직접 고용을 창출하고 있다”며 “디아지오의 이번 신제품 출시로 소비자 선택의 다양성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계적인 마스터 블렌더 3명이 블렌딩
더블유 시그니처 12는 3명의 세계적인 마스터 블렌더 더글라스 머레이(Douglas Murray), 크레이그 월레스(Craig Wallace), 캐롤린 마틴 (Caroline Martin)이 함께 블렌딩한 제품이다. 엄선된 12년산 이상의 위스키 원액에 풍미와 향이 더해져 최상의 부드러움과 함께 시간이 빚어낸 깊은 풍미를 지니고 있다.

더글라스 머레이는 신제품의 부드러움을 ‘Triple Smoothness’라고 표현했다. 코로 맡는 향과 혀로 느끼는 맛, 목으로 넘어가는 목 넘김 등 위스키를 경험하는 모든 과정에서 최상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는 뜻이다.

디아지오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소비자 커뮤니케이션도 강화한다. 배우 현빈을 모델로 기용해 적극적으로 소비자에게 더블유 시그니처의 가치를 전한다는 계획이다.

저도주 시장 진입 3년 만에 28% 성장  
조 대표는 “신제품 출시로 저도주 포트폴리오를 완성함으로써 저도주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며 “저도주 시장에서 소비자의 선택이 확대되는 만큼 원액의 가치와 명확한 정보가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소비자에게 진솔성 있는 가치를 지속적으로 알려야 한다”며 “저도주 시장의 표준을 제대로 세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더블유 아이스(2015년), 더블유 시그니처 17(2016년)에 이어 더블유 시그니처 12까지 저도주 포트폴리오를 갖췄다. 이를 바탕으로 저도주 시장에서의 저변을 확대해 1위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저도주 시장에서 디아지오코리아의 시장 점유율은 2014년에 0%에서 2015년 20%, 지난해 25%, 올 상반기 기준 28%로 계속 성장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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