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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서도 각광받는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 'BBQ' 식품외식경제l승인2017.12.05l100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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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서도 각광받는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1995년 9월 설립 이후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의 각종 기록을 갈아치우며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1호점 오픈 4년 만에 1천호점을(99년 11월)을 돌파해 현재까지 1800여 개 가맹점 망을 구축했다. 이는 세계 최대 프랜차이즈 기업인 맥도날드 보다 같은 기간 두 배 이상 빠른 성장속도이다.

BBQ는 국내 치킨 브랜드의 리딩 기업으로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건강한 치킨’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겠다는 목표에 따라 지난 2005년 세계 최초로 올리브유를 사용했다. 또 야심차게 선보인 올리브 치킨 카페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퀄리티 높은 메뉴로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 치킨대학 전경. 사진=BBQ제공

BBQ의 성공 뒤에는 제품과 시스템 개발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가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전문 외식경영인 육성기관인 ‘치킨대학’을 운영하고 있으며, 석박사급 30여 명의 연구원으로 구성된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을 통해 제품 개발 및 품질관리에 앞장서고 있다.

이런 R&D에 대한 투자를 바탕으로 지난 9월에 출시된 신 개념 ‘써프라이드(Sir. Fried) 치킨’은 현재 1일 판매량 1만 5천수에 육박하며 전체 판매율의 1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BBQ는 국내시장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지난 2003년 중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진출에 나섰다.

베트남, 필리핀 등 아시아 국가는 물론 미국, 인도, 브라질 등 해외시장에 적극 진출해 현재 30여 개 국에 350여 개 점포를 두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우리나라의 외식 문화를 알리는 전도사 역할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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