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부터 노인 영양죽까지"
"이유식부터 노인 영양죽까지"
  • 윤선용 기자
  • 승인 2018.05.2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수본, 2025년까지 1천억 원 매출 목표

본 그룹의 맞춤형 유동식 생산 전문 기업 순수본㈜이 전라북도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단지 내 위치한 유동식 전문 생산·제조·판매 시설인 본라이프푸드랩에서 지난 10일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영유아식을 시작으로 메디 푸드, 시니어식 등 전 연령 프리미엄 유동식 생산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오는 2025년까지 1천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김용태 순수본 대표이사는 “국내와 해외 유동식 시장을 동시에 공략해 나가는 전략으로 2025년 내 1천억 원 매출 달성을 이뤄낼 것”이라며 “프리미엄 이유식 브랜드 ‘베이비본’을 필두로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는 최고의 맞춤형 건강유동식전문기업으로써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이사는 이를 위해 2025년까지 국내외 시장에 대한 중장기적인 목표와 전략을 담은 단계별 로드맵을 제시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2025년까지 영유아식 브랜드 ‘베이비본’을 통한 국내 이유식 시장을 주도하고 메디푸드, 시니어식 등 전 연령 프리미엄 특수영양식 죽 라인업을 구축한다. 또 유아부터 성인까지 건강관리 큐레이션 플랫폼 서비스를 론칭해 코스닥에 상장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해외 시장에서는 아시아 국가 중심의 쌀 분말 수출과 한국 유기농 식재료 수출 그리고 수출용 이유식 완제품 개발 및 수출 등의 전략을 통해 국내 최고의 맞춤형 건강유동식전문기업을 넘어 세계인의 행복한 식탁을 책임지는 식품 기업으로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순수본은 프리미엄 이유식 브랜드 베이비본을 상표 출원하고 생후 4~5개월의 준비기 10종부터 초기 28종, 중기 28종, 후기 42종, 완료기 42종, 반찬 16종 등 총 166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또 2019년까지 지속적인 영유아식 제품 연구개발을 통한 전문화 및 고급화로 국내 이유식 시장을 주도해 나갈 예정이다.

순수본의 핵심브랜드인 베이비본은 이유식에서 가장 중요한 ‘물’의 차별화를 위해 ‘순수워터케어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친환경 포장재와 용기를 사용해 프리미엄 이유식 이미지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유식뿐만 아니라 2022년까지는 전 연령층에 대한 라인업을 완성할 계획이다. 메디푸드, 시니어식 등 생애 주기별 특수 영양식을 바탕으로 육아 고민, 건강 정보, 영양 균형과 올바른 식문화를 제공하는 ‘평생건강 지킴죽 프로젝트’ 사업을 준비 중이다.

영아부터 키즈까지 맞춤형 푸드케어 서비스는 물론 유아부터 성인까지 자신의 건강과 식단관리를 애플리케이션으로 점검하고 맞춤 정보를 추천 받을 수 있는 건강관리 큐레이션 플랫폼 서비스도 론칭할 계획이다. 이런 과정을 거쳐 2025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외 시장에서는 2019년까지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국내산 프리미엄 유기농 쌀 분말을 수출할 계획이다. 2025년까지 수출용 친환경 이유식 완제품 개발 및 수출과 더불어 국내산 프리미엄 이유식 식재료 수출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설립된 순수본㈜은 ‘본죽’, ’본죽&비빔밥 카페’와 ‘본도시락’, ’본설렁탕’ 등의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는 본아이에프㈜와 직영 외식 및 단체급식 사업을 영위하는 본푸드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는 본그룹의 자회사다. 전라북도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에 1만 평 부지를 매입해 지난달 본라이프푸드랩을 구축하고 고품질의 유동식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확립했다.

■ 프리미엄 이유식 브랜드 ‘베이비본’

이달 말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될 베이비본의 이유식은 준비기(4~5개월) 10종을 시작으로 초기(5~6개월) 28종, 중기(7~8개월) 28종, 후기(9~11개월) 42종, 완료기(12개월) 42종 등 이유식 150종과 유아 반찬 16종으로 총 166종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친환경 박스
베이비본은 친환경 박스를 사용해 분리배출과 분리수거가 가능하고 기존 스티로폼 박스에 비해 보관이 용이하다. 또 베이비본의 친환경 박스는 특허인증을 받은 특수 재질의 내부 단열재를 사용해 보냉 및 안전하게 포장해 신선하고 빠르게 배송한다.

베이비본 용기
베이비본 PP 용기는 공인기관으로부터 안전성을 인증 받은 안전한 용기로 환경호르몬을 비롯한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는다. 125℃까지 고온도 견딜 수 있어 전자레인지나 열탕 처리 등 식품용기로 널리 사용된다.

은나노 항균 아이스팩
베이비본이 사용하는 은나노 항균 아이스팩은 99.9% 항균작용으로 세균 번식 및 발생을 억제하고, 탈취효과와 함께 최적의 온도를 유지해 4계절 내내 신선한 이유식을 맛볼 수 있다 .

스마트 에코 패킹 시스템
베이비본 제품의 안전한 배송을 책임지는 스마트 에코 패킹 시스템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차별화된 포장시스템으로 배송 전까지 5℃ 이하의 급속냉각 공정을 통해 신선도를 유지한 채 포장이 이뤄진다.

윤선용 기자  |  bluesman@foodbank.co.kr
윤선용 기자
윤선용 기자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