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 전문점 ‘브루웍스’, 7월 창업설명회 개최
수제맥주 전문점 ‘브루웍스’, 7월 창업설명회 개최
  • 윤선용 기자
  • 승인 2018.07.1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제맥주 전문점 ‘브루웍스’가 이달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강동구 브루웍스 길동 매장(사진)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사진=브루웍스 제공
수제맥주 전문점 ‘브루웍스’가 이달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강동구 브루웍스 길동 매장(사진)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사진=브루웍스 제공

우리나라 수제맥주시장이 지난해 400억 원 규모에서 오는 2023년 2천억 원 규모로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수제맥주 전문점 창업열기가 뜨거워지는 가운데 매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수제맥주 전문점 ‘브루웍스’가 이달부터 매주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강동구에 있는 브루웍스 길동 매장에서 열리는 창업설명회에서는 수제맥주의 효율적인 관리방법과 물류시스템, 가맹점 교육 커리큘럼 등 가맹 시스템 공개와 브루웍스의 메뉴 시식회 등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창업설명회에는 주류 프랜차이즈 전문가의 창업 노하우 공개 및 무이자 대출의 창업비용 지원과 오픈 시 수제맥주 지원, 온라인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창업특전 준비돼 있어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브루웍스는 국내 최고의 맥주전문가 양성기관인 브루웍스 아카데미의 노하우를 갖춘 브랜드로 기존 매장을 브루웍스로 업종변경해 매출을 이전보다 2배 이상 끌어올린 대표적인 성공창업 브랜드이다.

현재 국내 319개의 수제맥주 가운데 12가지를 엄선해 검증되고 다양한 수제맥주 라인업을 갖추는 한편 조각피자, 피쉬앤칩스 등 독보적인 핵심 메뉴로 고객을 끌어 모으고 있다. 또 굳이 1층이 아니어도 고객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브루웍스는 간편한 조리시스템과 저렴한 임대료 등 쉬운 운영으로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갖춰 창업자의 성공을 돕고 있다.

브루웍스 관계자는 “무이자 창업대출로 창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업종변경으로 기존 매장을 전환해 운영할 수 있어 창업초기 비용을 줄인다”며 “매장을 실사해 창업비용에 맞춰 맞춤창업을 설계해드린다”고 설명했다.

윤선용 기자  |  bluesman@foodbank.co.kr
윤선용 기자
윤선용 기자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