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카나-종가집 볶음김치가 만났다
멕시카나-종가집 볶음김치가 만났다
  • 전윤지 기자
  • 승인 2018.10.2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멕시카나, 대상과 콜라보 ‘Mr.김치킨’ 출시

멕시카나(대표이사 최광은)가 오는 26일 치킨 신메뉴 ‘Mr.김치킨(미스터김치킨)’을 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신메뉴는 ‘대한민국 1등 김치’ 대상 종가집 볶음김치 제품과의 협업으로 개발했으며 치토스 치킨, 오징어 짬뽕 치킨에 이은 멕시카나의 세 번째 컬래버레이션 제품이다. 대상 종가집 볶음김치는 닐슨코리아 김치판매액 기준 2007부터 지난 8월까지 10년간 1등한 제품이다.

한국인에게 친숙한 김치를 멕시카나만의 기발한 상상‧기획력으로 재해석한 신메뉴는 프라이드치킨에 볶음 김치 맛의 양념을 가미해 새콤달콤하면서도 개운한 맛이 특징이다. 양념 속 버무려진 김치 조각의 아삭한 식감도 매력 중 하나다. 김치의 향과 맛에 익숙한 4050 소비자들뿐 아니라 김치를 대중적 선호 식품인 치킨에 접목한 메뉴인만큼 어린이와 10대 소비자들에게도 큰 반향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주먹밥을 기름에 튀겨 고소한 ‘한입튀김밥’이 치킨과 함께 제공돼 마치 한 끼 식사를 해결한 듯한 든든함을 선사한다.

신메뉴의 제품명은 다양한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국내 가장 많은 인구를 가진 성씨가 바로 김 씨이자 미스터 김은 불특정 다수를 지칭하는 고유명사로 쓰이는 것처럼, 김치 또한 한국의 대표 음식이라는 점에서 착안했다. 신메뉴의 대중적이고 친근한 맛을 어필하기 위해 본 제품명으로 작명하게 되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와 함께 멕시카나 모델로 활동 중인 신규 모델 iKON(아이콘)에 대한 기대와 더불어 신메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신메뉴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종가집 볶음김치 1팩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벤트는 오는 12월 말까지 선착순 제공으로 진행되며 소진 시 종료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