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디킹, ‘푸드메틱 시장’ 출사표
스무디킹, ‘푸드메틱 시장’ 출사표
  • 전윤지 기자
  • 승인 2018.11.2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힐과 협업 ‘마스크팩’ 3종
스무디킹이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과 협업을 통해 마스크팩 3종을 선보이면 푸드메틱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사진=스무디킹 제공
스무디킹이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과 협업을 통해 마스크팩 3종을 선보이면 푸드메틱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사진=스무디킹 제공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건강 음료 브랜드 스무디킹(SMOOTHIE KING)이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MEDIHEAL)과 협업을 통해 마스크팩 3종을 선보이며 푸드메틱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푸드메틱(Food-metic)은 식품(Food)과 화장품(Cosmetic)이 합쳐진 말로 식품업계와 화장품 업계 간 협업으로 탄생된 제품을 말한다.

이번 협업은 건강하고 활기찬 음료 브랜드인 스무디킹과 프리미엄 마스크팩 브랜드인 메디힐이 20~30대 젊은 여성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시너지를 통해 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스무디킹은 이번 마스크팩 출시를 통해 주력 분야인 음료를 넘어 비식품 분야로 브랜드를 확장하게 됐다.

스무디킹과 메디힐의 협업으로 출시된 마스크팩은 스무디킹의 대표 스무디의 향과 성분을 활용한 스트로베리 익스트림 마스크, 망고 페스티벌 마스크, 피치 슬라이스 플러스 마스크 등 3종이다. 각 제품마다 스무디의 원재료인 딸기, 망고, 복숭아의 추출물을 함유해 달콤하고 상큼한 향을 머금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 히알루론산, 티트리추출물 등 각종 영양 성분을 넣어 생기 있는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스무디 용기 모양을 마스크팩 패키지에 활용해 스무디킹의 상큼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그대로 살렸다.

스트로베리 익스트림 마스크는 비타민C가 풍부한 비치 스트로베리 추출물, 파파야 열매 추출물,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을 넣어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준다.
망고 페스티벌 마스크는 수분 가득한 망고 추출물과 얼룩 파인애플 추출물로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피치 슬라이스 플러스 마스크는 복숭아 추출물과 함께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티트리 추출물이 함유돼 유해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최근 편의점이 접근성이 높아 화장품을 구입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이마트24 편의점, 스무디킹 매장에서 판매한다.
가격 1매 2천 원, 1박스(5개입) 1만 원.

스무디킹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두 브랜드를 보다 친근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동시에 기존 소비자 층을 공고히 하기 위한 양사의 뜻을 담아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