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인재 육성의 일환으로 마련되고 있는 본 행사는 2001년을 시작으로 7회를 맞이하고 있다.
먼저 해외 시찰단은 나고야 지역을 방문해 현지 판매법인 관계자들과의 미팅을 가지고 해외 우수 바이어들을 격려하는 자리가 마련되며, 바이어들과 함께 나고야 마라톤 대회에 참가, 일본에서 큰 명성을 떨치고 있는 일화 인삼 제품의 위상을 재확인하고 홍보하는 해외 공동 마케팅 형식의 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현지 판매점 방문을 통해 소비자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선진 유통 시스템을 몸소 체험하는 기회를 가지는 등 포상 차원의 해외 관광이 아닌, 현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현장 시찰이 되고 있다.
이승현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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