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가 카카오IX(대표 권승조)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 협업 제품을 오는 12일 출시한다.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카카오프렌즈와 협업을 통해 음료 제품을 출시하는 것으로 올해 전국 2500여 개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해당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올 한 해 동안 시즌 제품 및 MD 상품을 지속해서 출시할 계획이다.
신제품은 어피치 블러썸 라떼와 어피치 블러썸 티 2종으로 벚꽃 시즌에 맞춰 시각적인 즐거움과 산뜻한 향에 중점을 뒀다.
어피치 블러썸 라떼는 지난해 3월에 봄 시즌 제품으로 출시돼 큰 호응을 얻었던 벚꽃라떼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은은한 벚꽃 향과 함께 달콤한 딸기와 바닐라의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음료 위에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어피치를 표현한 스페인산 마시멜로와 핑크빛 마카롱 가루를 더해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했다.
어피치 블러썸 티는 국내산 벚꽃과 그린 루이보스차를 블렌딩한 제품으로 부드러운 단맛과 은은한 꽃 향이 특징이다. 티백에 꽃 함유량을 높여 자연스러운 향과 함께 티백에서 우러나오는 천연성분의 핑크빛 컬러를 통해 봄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카카오프렌즈 협업 MD 증정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오는 12일부터 26일까지 신제품 2종 6잔을 포함해 총 12잔의 음료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과 어피치가 새겨진 유리병을 증정한다. 구매한 음료의 적립현황은 이디야 멤버십 앱인 이디야멤버스 내에 E-Dream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국내 1등 프랜차이즈와 1등 캐릭터의 만남이란 점에서 의미가 있고 큰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이디야커피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올 한 해 카카오프렌즈와 다양한 협업 작업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