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 업계, '5월 가정의 달' 마케팅 '치열'
식품외식 업계, '5월 가정의 달' 마케팅 '치열'
  • 박시나 기자
  • 승인 2019.04.3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트로 콘셉트 과자세트, 한정판매되는 카네이션 잔까지

‘가정의 달’ 5월 대목을 맞는 식품외식 업계의 마케팅이 어느 때보다 풍성하다. BC카드에서 29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날, 어버이날 소비 트렌드 분석결과를 발표한 결과 어린이 날 인기 선물은 ‘장난감‘, ‘의류‘ 다음으로 ‘간식’이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어버이날에는 꽃이 제일 많았고 식품은 4번째를 차지했다. 

BC카드 빅데이터센터가 지난해 4~5월에 온라인몰에서 어린이날, 어버이날 선물을 구매한 BC카드 고객 1만7,000여명의 결제건과 SNS 데이터를 활용해 분석한 결과다. 

이처럼 5월은 식품외식 업계의 대목이다. 업계는 가정의 달 특수를 놓치지 않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이벤트를 여는 등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GS25가 어린이날을 맞아 뉴트로 콘셉트 과자 종합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사진=GS25 제공
GS25가 어린이날을 맞아 뉴트로 콘셉트 과자 종합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사진=GS25 제공

GS25 뉴트로 콘센트 과자 종합선물세트 4종 선보여
GS25는 어린이 날을 즈음해 뉴트로 콘셉트의 과자 종합선물세트 4종도 선보인다. 과자 종합선물세트 4종은 GS25가 국내 4대 제과사와 손잡고 특별히 사전 기획을 통해 제작한 것이다.

과자 종합선물세트 4종은 각 제과사들을 대표하는 스낵, 껌 캔디류 7~8종으로 구성돼 선물 상자 안에 담겨졌다. 한 상자에 구성된 상품들은 약 1만2000원 상당의 가격이지만 어린이날에 기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도록 9900원에 판매된다.

크라운 피카츄 명탐정 과자가방 사진=크라운 제공
크라운 피카츄 명탐정 과자가방 사진=크라운 제공

어린이 취향저격 ‘피카츄 과자 가방’ 
크라운제과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하는 풍성한 이벤트를 연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과자를 캐릭터 가방에 담고, 온 가족의 특별한 시간까지 선물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자에 귀여운 캐릭터까지 더해진 어린이 날 한정판 선물세트 4종을 선보인다. 포켓몬 실사 영화 ‘명탐정 피카츄’의 캐릭터가 그려진 과자 선물세트로 5월 한 달 간 10만개만 한정판으로 만난다.

죠리퐁, 하임, 마이쮸 등 6-7가지 과자를 담은 ‘피카츄’ 백팩 2종과 스낵제품만 담은 ‘스낵색’ 2종. 등에 메는 백팩 형태라 실용성은 물론 합리적 가격에 구성도 알차다.

크라운제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5월 12일까지 피카츄 과자가방을 인증하면, 피카츄캐리어, 피카츄인형, 영화예매권 등 푸짐한 선물도 증정한다.

KFC '타워 1+1‘ 등 다양한 혜택 가득
KFC가   5월 6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KFC의 다양한 메뉴를 온 가족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로, ‘타워 1+1’을 비롯해 피크닉 버거팩, 다모아버켓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타워 1+1’은 최근 선보인 신메뉴 블랙라벨 에그타워버거를 구매하면 타워버거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다. 블랙라벨 에그타워버거는 두툼한 닭다리 통살과 촉촉하고 고소한 풍미의 계란 반숙, 부드러운 치즈소스가 밸런스를 이루는 제품으로, 출시 초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국순당이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좋은 술 백세주와 함께 하는 가정의 달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국순당 제공
국순당이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좋은 술 백세주와 함께 하는 가정의 달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국순당 제공

국순당 ‘나만의 백세주’ 선물해요
전통주 전문기업 국순당도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좋은 술 백세주와 함께 하는 가정의 달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감사이벤트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백세주를 만들어주는 ‘백세주 고객 맞춤 라벨링 행사’와 백세주 가정의 달 기획 패키지 한정 출시, 백세주 카네이션잔 한정판매 등으로 구성돼 눈길을 끈다.

‘백세주 고객 맞춤 라벨링 행사’는 고객이 원하는 감사와 사랑의 메시지를 현장에서 백세주 라벨에 직접 디자인해 나만의 특별한 백세주를 맞춤 제작해 주는 것으로, 기존에 사전신청으로 진행되던 것을 현장에서 진행함으로써 고객이 나만의 백세주를 바로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주요 백화점 및 대형마트에서 5월1일부터 15일가지 매장별 행사계획에 따라 진행된다.

국순당 관계자는 “가정의 달에 좋은 술 백세주와 함께 가족 및 은사님과 연인 등 고마운 분들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나눌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다양한 좋은 모임에 좋은 술 백세주와 함께 즐거운 가정의 달이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세븐스프링스 7~9일 어버이날 할인 프로모션
삼양에프앤비가 운영하는 친환경 샐러드 및 그릴 레스토랑 세븐스프링스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7일부터 9일까지는 어버이날 기념 부모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프로모션에 따라 자녀와 함께 4인 이상 방문한 부모님들에게는 평일 저녁 식사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인 일인당 1만원에 제공한다. 이 할인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에 게시된 5월 프로모션 이미지를 결제 시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5월 할인 이벤트는 타 쿠폰 및 할인 이벤트와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5월 한 달 내내 세븐스프링스를 방문하는 모든 선생님에게는 반값 혜택이 주어진다. 선생님임을 증명할 수 있는 자격증 등을 결제 시 제시하면 선생님 본인에 한해 테이블당 최대 3명까지 할인된다. 단, 평일은 저녁 식사만 반값 할인이 적용된다.

 어린이를 위한 선물 이벤트도 준비했다. 5월 한 달간 미취학 아동이 세븐스프링스 방문 시 문구세트, 비누방울 장난감, 캐릭터 스티커 등의 선물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빕스 키즈 프렌들리 이벤트 시 제공되는 입체퍼즐 사진=CJ 푸드빌 제공
빕스 키즈 프렌들리 이벤트 시 제공되는 입체퍼즐 사진=CJ 푸드빌 제공

CJ푸드빌 빕스, 가정의 달 맞아 ‘키즈 프렌들리 이벤트’ 진행   
빕스(VIPS)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편안한 외식 공간을 지향하는 마음을 담아 ‘VIPS LOVES FAMILY’ 이벤트를 벌인다.

 5월을 맞아 어린이를 위한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 5월 5일 어린이날 빕스 방문 모든 어린이 고객에게 빕스에서  외식하는 모습을 귀여운 일러스트로 표현한 3D 입체 퍼즐을 선물한다. 입체 퍼즐에 나만의 컬러를 더해 색칠한 후 퍼즐 사진을 해시태그(#빕스 #빕스어린이날 #빕스입체퍼즐)와 함께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샐러드 바 식사권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에만 판매하는 한정 키즈 스페셜 메뉴도 선보인다. 어린이 동반 어른이 원파운드 스테이크 세트나 그랑파티 스테이크 세트를 주문하면 달콤한 솜사탕과 부드러운 함박 스테이크, 스마일리 감자 튀김으로 구성한 ‘키즈 스페셜 메뉴’를 3900 원에 제공한다.

 빕스 관계자는 “패밀리 레스토랑으로서 빕스는 가족 구성원 모두가 편안한 외식을 즐기도록 ‘키즈 프렌들리’ 정책을 오래도록 유지해 오고 있다”며, “가정의 달인 5월, 빕스에서 아이들부터 부모님까지 온 가족이 기억에 남을 만한 즐거운 외식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