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스테디셀러 ‘사조 팝콘’, 디자인 새 단장
30년 스테디셀러 ‘사조 팝콘’, 디자인 새 단장
  • 정태권 기자
  • 승인 2019.05.0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0년, 국내 최초의 전자레인지용 팝콘으로 선보여 30년간 꾸준한 인기
디자인 새 단장과 더불어 카라멜, 치즈 등 새로운 맛 선보이며 트랜드 발맞춰

종합식품기업 사조해표는 대한민국 최초의 전자레인지용 팝콘 ‘사조 팝콘’의 디자인을 새 단장했다.

‘사조 팝콘’은 1990년 출시 된 국내 최초의 전자레인지용 팝콘으로, ‘사조 로하이 팝콘’이란 이름으로 첫 선을 보인 이후 30년간 전자레인지용 팝콘 시장에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이번 사조 팝콘의 디자인 새 단장은 최근 불고 있는 뉴트로 열풍과 함께 혼밥.혼술족 및 집에서 여가시간을 즐기는 사람들의 증가 등  다양한 시장 트랜드에 맞춰 변화를 시도했다. 또한 디저트, 간식, 안주시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기획됐다.

먼저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기존 패키지 디자인의 고유한 특징은 유지하면서 '오리지날’, ‘버터’, ‘달콤한 맛’의 3가지 맛이 잘 표현 되도록 원재료 고유의 색과 이미지를 활용해 새롭고 신선한 느낌을 더했으며, 제품 전면의 ‘팝콘’ 텍스트를 둥근 팝콘의 모양을 본떠 표현해 시각적으로 더욱 먹음직스럽고 제품의 특징이 잘 표현 되도록 디자인 했다. 

또한 가장 기본이 되는 맛에서도 ‘극장 팝콘 맛 그대로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간편하고 맛있는 팝콘’을 컨셉으로, 다양한 맛과 좋은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트랜스지방을 좌우하는 팝콘 쇼트닝을 새롭게 개선해 팝콘 특유의 바삭함과 고소함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콜레스테롤과 트랜드지방 함량이 0%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달콤한 카라멜의 진한 맛이 일품인 ‘카라멜 맛’과 체다 치즈가 함유돼 고소한 맛과 풍미가 살아있는 ‘치즈 맛’을 새롭게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조해표 마케팅팀 담당자는 “사조 팝콘은 전자레인지에 2~3분이면 맛있는 팝콘을 맛 볼 수 있는 제품으로, 간편함과 좋은 품질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제품이다”라며, “앞으로 30년을 넘어 계속해서 인기를 이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새로운 스테디셀러 제품이 탄생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조대림과 합병 작업을 진행 중인 사조해표는 이번 합병을 통해 브랜드 및 제품 연구. 개발 부문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식용유, 참치, 어묵 등 다양한 스테디셀러 제품을 보유한 두 회사의 제품 연구/개발 및 브랜드 관리 역량의 통합으로 트랜드 및 시장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소비자가 요구하는 새롭고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