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전국민 대상 ‘2019 한돈 소비촉진 공모전’ 실시
한돈자조금, 전국민 대상 ‘2019 한돈 소비촉진 공모전’ 실시
  • 김지은 인턴기자
  • 승인 2019.07.1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 작품 중 42편 선정···총 상금 1000만 원 지급
사진=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제공
사진=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제공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전국민 대상으로 ‘2019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아이디어 및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극심한 한돈 소비 부진을 타개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한돈자조금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경제지주가 후원한다. 참여 작품 가운데 42편을 선정해 총 상금 1000만 원을 지급하며 대상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이 주어진다.

응모분야는 아이디어 제안 부문과 홍보콘텐츠 제작 부문으로 나뉜다.

아이디어 제안 부문은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프로젝트, 콘텐츠, 제품 개발 등의 내용을 담은 기획서 형태로 제출하면 되며 마감은 이달 28일까지다. 홍보콘텐츠 제작 부문은 이미지, 영상, CM송, 스토리텔링 4개 분야로 나뉘며 광고, 포스터, 뮤직비디오, 애니매이션, 수필, 동화 등 다양한 형태로 지원할 수 있다. 홍보콘텐츠 제작 부문 공모전은 제작 기간을 고려해 8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출 작품 수에 제한 없이 응모할 수 있다.

하태식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은 “고기 소비행태 및 회식 문화 등 여러 사회적 환경의 변화로 한돈이 그 어느 때보다 심각한 소비부진을 겪고 있어 전국민께 도움을 구하고자 공모전을 열게 됐다”며 “수상작을 활용해 향후 한돈 산업의 홍보 및 발전을 위한 콘텐츠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