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업계, 불볕 더위에 카캉스족 맞이 한창
커피업계, 불볕 더위에 카캉스족 맞이 한창
  • 김지은 인턴기자
  • 승인 2019.08.1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에 시원함과 편리함 위해 카페 찾는 고객 위한 프로모션 진행
사진=드롭탑 제공
사진=드롭탑 제공

본격적인 더위에 카캉스족을 잡기 위한 커피전문점 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카캉스는 카페에서 바캉스를 즐기는 이들로 비교적 부담 없는 가격으로 카페에서 영화나 독서 등의 휴식을 즐기는 이를 말한다. 업계에서도 더위를 달랠 수 있는 각종 프로모션과 디저트 신메뉴로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 세트할인 등 여름 한정 프로모션 혜택 제공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오는 31일까지 케이크 세트 메뉴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썸머 스윗 페어링’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조각 케이크 6종 중 1개와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1잔으로 구성되는 케이크 세트 메뉴를 7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드롭탑 관계자는 “카캉스를 즐기고자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매장에서 여름을 나는 고객들을 위해 더 향상된 서비스와 메뉴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말차 레모네이드’, ‘핑크베리 유스베리’ 등 티바나 신제품 음료 2종을 출시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말차 레모네이드는 제주산 녹차의 감칠맛과 레몬의 상큼함이 어우러진 새콤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며 핑크베리 유스베리는 유스베리 티와 망고, 생 블루베리가 어우러진 이국적인 풍미의 아이스티다. 이와 함께 티바나 프로모션 음료 1잔과 가볍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타이벡 소재의 티바나 이지백을 세트로 구성해 1만9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 카페에서의 한끼 식사 위한 신메뉴 출시

카캉스족을 위해 출시한 디저트와 베이커리 메뉴도 있다. 이디야커피는 카캉스족을 맞기 위해 ‘떠먹는 디저트’ 3종을 출시하며 디저트 메뉴의 라인을 강화했다.

떠먹는 디저트는 ‘떠먹는 롤케이크’와 ‘떠먹는 티라미수’로 구성됐으며 커피와 잘 어울리는 인기 디저트 메뉴를 스푼으로 떠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떠먹는 롤케이크는 우유 크림이 들어간 ‘플레인’과 초코 크림이 들어간 ‘초코’ 2종으로 출시됐으며 부드러운 빵과 촉촉한 크림의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떠먹는 티라미수는 진한 에스프레소 시럽에 적신 카스텔라류 쿠키 ‘레이디핑거’ 위에 마스카포네 치즈무스와 코코아 파우더를 얹었다.

투썸플레이스는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바게트 샌드위치 2종을 출시했다. 카페를 업무나 공부를 하는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인식하는 고객을 타깃으로 했다.

특히 12가지 곡물을 넣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곡물 사워도우 바게트를 활용해 샌드위치의 퀄리티를 한층 높였다. ‘잠봉 프로마쥬 바게트’는 고기의 결이 살아 있는 햄과 고소한 풍미의 화이트 치즈가 조화를 이룬다. ‘스파이시 튜나 바게트’는 스리라차 소스와 매콤한 튜나, 신선한 채소가 풍성하게 어우러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