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에어프라이어 전용 ‘올반 꿔바로우’ 출시
신세계푸드, 에어프라이어 전용 ‘올반 꿔바로우’ 출시
  • 김지은 인턴기자
  • 승인 2019.08.2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포켓 기술 적용해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한 식감 살려
사진=신세계푸드 제공
사진=신세계푸드 제공

신세계푸드가 꿔바로우를 에어프라이어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올반 꿔바로우’를 출시했다.

꿔바로우는 얇게 썬 돼지고기를 감자전분에 묻혀 기름에 튀겨낸 중화요리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 마라탕, 꿔바로우, 양꼬치 등의 중국 음식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이에 주로 고급 중식당에서 맛 볼 수 있었던 꿔바로우를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조리법을 가진 가정간편식으로 만들어 선보인 것이다.

올반 꿔바로우는 국내산 돼지고기 등심에 전분과 찹쌀가루를 배합한 튀김 옷을 입혀 깨끗한 기름에 두 번 튀겨낸 후 급속 냉동한 제품이다. 특히 튀김 반죽 안에 팽창제를 넣고 튀겨 여러 겹의 공기층을 생성한 뒤 급속동결 하는 에어포켓 기술을 적용해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새콤달콤한 소스가 동봉돼 있어 집에서도 높은 수준의 꿔바로우를 즐길 수 있다.

조리방법은 에어프라이어를 180도로 맞추고 약 9분간 조리하는 것이다. 이때 3분 마다 한 번씩 내용물을 흔들어 주면 바삭한 식감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동봉된 소스는 끓는 물에 봉지째 5분간 데워서 사용하면 된다.

올반 꿔바로우는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SSG닷컴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1만1980원(1.2kg 기준)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생활물가가 치솟으면서 외식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의 대용량 꿔바로우 가정간편식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문점 수준의 요리를 간편한 조리를 통해 맛볼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