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BBQ 페이’ 도입
제너시스BBQ, ‘BBQ 페이’ 도입
  • 이동은 기자
  • 승인 2019.09.0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 국민은행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오른쪽)과  허인 KB국민은행장이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오른쪽)과 허인 KB국민은행장이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KB국민은행과 손잡고 ‘BBQ 페이’를 도입해 업계 최초 자체 간편결제 시스템을 갖춘 디지털 리딩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지난달 30일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에서 윤홍근 (주)제너시스 회장과 허인 KB국민은행장은 ‘혁신적인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체결한 업무 협약에 따르면 제너시스BBQ 그룹과 KB국민은행은 계좌기반 간편결제 서비스인 BBQ 페이를 11월 출시하기로 했다.

BBQ 페이는 현금이나 카드 없이 BBQ 앱으로 모바일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BBQ 앱의 QR코드를 이용해 온라인과 매장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양 사는 결제 인프라 구축 비용 절감 및 최적화된 결제 시스템 도입을 위해 2개월 간 충분한 테스트를 거쳐 제너시스BBQ 만의 결제 서비스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고객들은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BBQ 페이 이용시 ‘딹 멤버십 포인트’ 가 적립 되는 추가 혜택을 받게 된다. 

윤 회장은 “제너시스BBQ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프랜차이즈 기업 최초 디지털 초일류 기업’을 목표로 다양한 영역에서 차세대 디지털 혁신을 추진해왔다”며 “이번 국민은행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외식산업과 금융업이 결합한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은 결제를 편리하게 할 수 있고, 패밀리(가맹점주)들은 수수료를 절감해 1석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