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그룹,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 진행
동원그룹,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 진행
  • 이경민 기자
  • 승인 2019.10.3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팩토리, 물류, 푸드테크 등 스타트업 9개사와 동원그룹 9개 계열사 참가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 참가 업체가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동원그룹 제공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 참가 업체가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동원그룹 제공

동원그룹이 새로운 혁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한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를 진행했다.

동원그룹은 28일 서울 코엑스 2층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 김남정 동원그룹 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60여 명과 스마트팩토리, 물류, 푸드테크 등 스타트업 9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오픈 이노베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동원그룹과 무역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동원그룹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을 선발해 각 계열사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 또는 기술을 발굴하고 혁신 문화를 이어가기 위해 마련됐다.

스타트업들은 각각 동원그룹의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기술, 제품, 사업 모델 등을 선보였으며 동원그룹은 스타트업들과 공동 연구개발, 투자, 기술 제휴 등 다양한 상생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이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에서 개최사 를 하고 있다.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이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에서 개최사 를 하고 있다.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은 개최사에서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동원그룹도 시작은 스타트업이었으며 작은 시작의 소중함을 알고 있다”며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연결의 힘을 활용해 외부에서 역량을 찾아내 협업하며 조화를 이뤄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