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당뇨인 위한 건강한 쿠킹클래스 개최
CJ프레시웨이, 당뇨인 위한 건강한 쿠킹클래스 개최
  • 이경민 기자
  • 승인 2019.11.11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뇨교육캠프서 혈당 조절에 좋은 저칼로리 음식 소개
CJ프레시웨이가 개최한 쿠킹클래스에서 참가자들이 당뇨식을 만들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가 개최한 쿠킹클래스에서 참가자들이 당뇨식을 만들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가 지난 8일 당뇨인들을 대상으로 쿠킹클래스를 열었다.

전북 순창건강장수연구소에서 개최된 쿠킹클래스는 (사)한국당뇨협회(회장 박동선)와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원장 서유성)이 함께 마련한 당뇨교육캠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당뇨인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강의를 진행한 김혜경 CJ프레시웨이 전문 셰프는 곤약 쌈밥, 실곤약 샐러드 등 수분 함량이 높고 혈당 조절에 효과적인 곤약을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했다. 당뇨 환자는 물론 가족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맛과 영양까지 고려한 식단은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끌어냈다.

윤수진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영양팀장은 “당뇨는 생활습관 질환으로 식단 관리가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며 “CJ프레시웨이와 지속 협업을 통해 환자분들이 집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당뇨식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 병원사업부 관계자는 “이번에 소개한 건강 식단을 통해 당뇨병 치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년간의 병원 환자식 운영 경험과 전문 치료식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쿠킹클래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