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영화 기생충 오스카상 수상으로 K-FOOD 확산의 디딤돌 구축
농식품부, 영화 기생충 오스카상 수상으로 K-FOOD 확산의 디딤돌 구축
  • 박현군 기자
  • 승인 2020.02.20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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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22일부터 미국 온라인몰 아마존을 시작으로 한국 농식품 온라인 판촉 시작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영화 기생충의 미국 오스카 4관왕 수상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오는 22일부터 미국 대표 온라인몰인 아마존(AMAZON)을 시작으로 베트남·인니·태국 등에서 ‘한국식품 온라인 판촉전’을 추진한다.

미국 아마존에서는 ‘오스카 4관왕 기념, 한국 식품 4개 고르면 1개는 무료’ 이벤트를 개최해 영화 속에서 노출됐던 식품과 온라인몰에서 인기 있는 수출 농식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미국 현지에서 구매 가능한 신선농산물인 신고배와 팽이·새송이 버섯도 아마존에 입점해 특별 판촉전도 추진할 계획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기업을 위해 인도네시아 큐텐(Q10), 베트남 라자다(Lazada), 태국 쇼피(Shopee) 등 신남방 국가 중심으로 3월 중 ‘영화 속 이슈 식품’ 온라인 특별 판촉전을 병행할 계획이다.

또한 기생충 영화의 오스카 후광에 맞물려 경제적 효과를 내기 위해 미국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영화관(CGV Source Mall) 내 한국 식품 홍보 부스를 설치해 ‘한국 식품 활용한 나만의 요리법’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미국 현지 유명 유튜버와 함께 영화 속에 나왔던 한국 식품 먹는 모습 및 방법을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에 배포하고 콘텐츠에 한국 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몰 링크를 연동하는 등 구매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김상진 수출진흥과장은 “한때 드라마의 인기로 중국에서 치맥 바람이 불어 우리나라 맥주 수출이 늘었던 것처럼 콘텐츠를 통해 한국의 식문화를 알리는 것은 또 다른 한류”라며 “이 기회를 활용해 한국 식품의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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