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광맥주, 탄광도시와 함께 브랜드 고도화 나선다
탄광맥주, 탄광도시와 함께 브랜드 고도화 나선다
  • 박현군 기자
  • 승인 2020.05.2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에프앤비, 삼척시와 업무협약 체결행사 개최
㈜올바른에프앤비는 지난 20일 강원도 삼척시 농업기술센터와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과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올바른에프앤비는 지난 20일 강원도 삼척시 농업기술센터와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과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도 대표 맥주브랜드 ‘탄광맥주’가 탄광도시 삼척시와 손잡고 브랜드 고도화에 나선다.

수제맥주 전문점인 탄광맥주를 운영하는 ㈜올바른에프앤비는 지난 20일 강원도 삼척시 농업기술센터와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과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양호 시장을 비롯한 농업기술센터 관계 공무원들과 고영호 ㈜올바른에프앤비 대표 및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삼척시청에서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에서 ㈜올바른에프앤비는 지속적인 삼척 맥아와 농산물 구입, 삼척 지역명을 딴 수제맥주 및 메뉴 개발‧출시를 추진하고 삼척 농특산물 홍보 및 판로개척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경기도 시흥시 배곧 신도시 탄광맥주 직영점.

삼척시는 ㈜올바른에프앤비의 ‘탄광맥주’라는 브랜드 구축 및 고도화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사업진행 추이를 지켜본 후 안전성이 확보된 폐탄광 혹은 갱도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올바른에프앤비의 ‘탄광맥주’ 브랜드를 활용한 탄광지역 관광상품화를 추진할 수 있다는 입장도 밝혔다.

삼척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성장하는 외식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농산물의 새로운 유통구조를 개척하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한 반면 ㈜올바른에프앤비는 자사 브랜드 국내 대표적인 탄광도시와 적극적인 연계를 통해 자사 브랜드 ‘탄광 맥주’의 브랜드 고도화를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지역농산물 판로확대와 국내 외식산업의 발전을 위해 상생발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지역농산물이 제값을 받고 팔 수 있는 유통구조를 만들어 농업인들이 판매 걱정 없이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바른에프앤비는 회전초밥 전문점인 미카도스시의 가맹본사로서 현재 미카도스시 가맹점 45호점에 이어 수제맥주 전문점인 탄광맥주를 새로운 창업아이템으로 시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