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O2O플랫폼 통해 K-FOOD 수출 확대 가속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는 중국 알리바바 그룹의 오투오(O2O)
매장인 허마센셩(盒馬先生) 온라인몰에 ‘한국식품관’을 개설하고 이달 9일부터 22일까지 ‘한국미식 체험주간’ 행사를 추진한다.
허마센셩은 중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한 온·오프라인 연계(O2O)한 신유통의 선두주자다. 이번 한국식품관은 허마센셩 온라인몰 최초의 국가관으로 이를 기념해 10일에 상하이 허마센셩 싱콩광장점에서 오픈식이 열린다.
aT는 지난해 5월 허마센셩과 MOU 체결 이후 교류를 강화해 왔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구매 증가추세에 맞춰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온라인몰에 한국 농식품 전용창구를 개설했다.
특히 국가관 개설과 연계해 신선버섯, 유자차, 장류 등 20여가지 한국식품이 추가로 입점해 중국 소비자들이 보다 다양한 한국 농식품을 온라인으로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허마센셩은 올해 온라인거래 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약 3배 증가하는 등 온라인 유통·물류의 강자로 부상하였다”며 “이번 한국식품관 개설이 국내 중소 농식품 수출기업의 중국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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