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업계, ‘모디슈머’ 위한 레시피 마케팅 활발
식·음료 업계, ‘모디슈머’ 위한 레시피 마케팅 활발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0.08.1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디슈머 레시피를 요리놀이로 인식한 소비자 증가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자신만의 기호에 맞게 조리법을 바꿔서 즐기는 일명 ‘모디슈머’트렌드가 다시 확산되고 있다. 

집에서 여가를 보내야 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모디슈머 레시피를 재미있는 요리놀이로 인식하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이다. 

이처럼 모디슈머가 다시 주목 받으면서 식음료 업체에서는 모디슈머의 성지인 편의점과 손잡고 프로모션을 진행하거나 자체 레시피를 만들어 홍보하는 등 새로운 소비 창출에 나서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최근 편의점 얼음컵에 음료를 섞어 마시는 모디슈머 문화가 보편화됨에 따라 편의점에서 믹서 브랜드 ‘진로토닉워터’ 또는 ‘진로토닉 깔라만시’ 구매 시 얼음컵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지난달부터 이마트24에서 증정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달부터는  CU에서도 동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얼음컵 증정과 함께 ‘소토닉(소주+토닉워터)’과 ‘토닉에이드’ 레시피 안내로 진로 토닉워터와 얼음컵 활용법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홈술, 홈파티 등의 음주 문화 경향과 맞물려 자신의 취향과 입맛에 따라 술을 제조해 마시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올해 상반기 진로 토닉워터 매출은 전년 대비 33% 증가했다.

샘표는 지난 6월 샘표마켓을 통해 ‘SNS 꿀조합레시피-연두 청양초 X 채황’ 체험 패키지를 한정 판매했다. 배송비 2500원만 부담하면 샘표요리에센스 연두 청양초 150㎖와 오뚜기 채소라면 채황 4개입을 받을 수 있는 체험 패키지다. 이번 프로모션은 트위터, 채식주의자 온라인모임 등에서 만들어진 ‘채연라면’ 레시피를 제품화 했다. 

팔도는 최근 여름을 맞아 ‘일품해물라면’에 구수한 누룽지를 별첨으로 넣은 한정판 상품을 선보였다. 일품해물라면번들상품 1개를 구매하면 누룽지 1봉을 추가 증정한다. 

삼양사는 지난 4월 큐원 홈메이드 믹스를 이용해 새로운 디저트를 만드는 ‘큐원 홈메이드로 슬기로운 집콕생활’ 영상을 자사 유튜브 채널 및 SNS에 공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