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림푸드, 글로벌 표준 식품안전시스템 FSSC22000 인증 획득
송림푸드, 글로벌 표준 식품안전시스템 FSSC22000 인증 획득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0.08.2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스·시즈닝 등 조미식품 국제적 수준 안전성 강화
송림푸드 제조시설에서 한 직원이 설비를 통해 짜장소스를 포장용기에 주입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송림푸드 제조시설에서 한 직원이 설비를 통해 짜장소스를 포장용기에 주입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의 자회사인 조미식품 전문회사 송림푸드가 국제식품안전협회(Global Food Safety Initiative)로부터 ‘식품안전시스템 FSSC 22000(Food Safety System Certification 22000, 이하 FSSC 22000)’을 획득했다.

FSSC 22000은 국제식품안전협회(GFSI, Global Food Safety Initiative)가 국제적으로 식품의 안전 규격을 인정해주는 국제 인증이다. 국제표준기구(ISO)의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 ISO 22000을 기반으로 식품 제조공정 전반에 대한 추가 요건을 충족하고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과해야만 이 인증이 부여한다.

특히 미국 및 유럽 중심으로 식품·유통 분야 기업에게 획득 요구가 높은 인증이며 국내에서도 식품 대기업을 중심으로 FSSC 22000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소스와 드레싱, 분말 시즈닝, 즉석조리식품 등 1000여개 제품을 생산하는 송림푸드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국제적인 수준의 식품안전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이것은 글로벌 프랜차이즈에 주요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이다.

박세종 송림푸드 대표이사는 “FSSC 22000인증을 통해 글로벌 식품안전시스템을 도입하여 원료 수급에서부터 생산 및 물류까지 전체 경로의 식품안전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더 안전한 제품 생산으로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 해외 수출 등 모든 영역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자체 브랜드(PB)인 ‘이츠웰’과 토탈 푸드케어 브랜드인 ‘헬씨누리’ 일부 소스와 드레싱을 송림푸드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이번 FSSC 22000 인증 획득에 따라 식자재에 대한 안정성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B2B고객 확대에도 시너지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송림푸드는 지난 2011년 국내 대표적인 식품안전인증제도인 HACCP(Hazzard Analysis and Critical Control Point)를 획득한 바 있으며, 송림푸드 자회사이자 소스 및 조미료 생산업체인 송림에프에스도 이번 FSSC 22000 인증을 함께 취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