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돕는 유튜브 방송 ‘ㅎㅎ마트’ 조회 수 50만 돌파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돕는 유튜브 방송 ‘ㅎㅎ마트’ 조회 수 50만 돌파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0.09.1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 등장하는 소상공인 제품 최대 72%까지 할인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이 만든 유튜브 방송
ㅎㅎ마트가 조회 수 50만 돌파 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은 진행을 맡은 가수 하하, 지조, 개그맨 강재준 등의 연예인들이 직접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소상공인방송정보원 제공
ㅎㅎ마트가 조회 수 50만 돌파 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은 진행을 맡은 가수 하하, 지조, 개그맨 강재준 등의 연예인들이 직접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소상공인방송정보원 제공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와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이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한 유튜브 방송 ‘ㅎㅎ마트’가 조회 수 50만 돌파 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수 하하, 지조, 개그맨 강재준이 출연하는 ㅎㅎ마트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연예인들이 직접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홍보하며 소비자 구매를 유도하는 웹예능 콘텐츠다. 총 12편에 편당 15분 안팎으로 제작됐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방송에 등장하는 소상공인 제품들을 가격을 최대 72%까지 할인 해준다. 프로모션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가치삽시다’ 플랫폼의 ㅎㅎ마트 기획전을 통해 진행된다.

프로모션 제품 소진 시까지 진행되지만 ㅎㅎ마트 기획전은 다음달 15일까지 계속 된다.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은 영상 속 하하와 강재준, 지조가 사용하고 소개하는 제품을 기획전에서 찾아보는 재미도 느껴 보길 추천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ㅎㅎ마트는 소상공인 제품 홍보가 소상공인들의 실질적인 매출 증가로 이어지도록 꾸준히 노력하며 남은 방송에서도 게임이나 벌칙 등 다양한 예능적 구성과 함께 지역 주민들까지 함께하는 참여형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1화에 출연했던 박하영 블록가든(제품명 블록화분) 대표는 “ㅎㅎ마트 출연으로 홍보와 매출 모두 도움이 돼 만족한다”며 “착한 소비를 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많아져 콘텐츠의 댓글을 보고 검색 유입이 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노재용 파프리카(제품명 집중왕 종이안경) 대표는 ㅎㅎ마트 출연 기회로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알게 돼 입점을 준비하고 있다. 가치삽시다 플랫폼에 입점 중이면서 이번 ㅎㅎ마트 기획전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에코비오스(제품명 버섯 요구르트)’ 조항희 대표는 방송 이후 온라인 유통 업체와 공급 계약 체결을 앞둔 것으로 알려졌다.

출연자들도 ㅎㅎ마트의 취지에 공감하며 소상공인들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는 반응을 보였다. 하하는 ㅎㅎ마트 콘텐츠 게재 직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댓글로 지원 사격에 나서기도 했다.

강재준과 지조도 “이번 콘텐츠에 참여해 뜻깊었다”는 소감을 밝힌 뒤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도와 좋은 제품을 홍보할 수 있어 보람을 느꼈고 가치삽시다 플랫폼에도 정말 좋은 제품이 많아 요즘 자주 이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