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첨단농업 이끌 인재 모집
농정원, 첨단농업 이끌 인재 모집
  • 이서영 기자
  • 승인 2020.10.1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농고 2021학년도 신입생 250명 모집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본관 전경.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본관 전경.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미래농업을 선도할 청년 인재를 육성하는 미래농업선도고등학교(이하 미래농고)의 2021학년도 신입생을 19일부터 모집한다. 

졸업 후 영농에 종사할 후계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원하는 미래농고는 현재 홍천농고(강원도 홍천), 충북생명산업고(충청북도 보은), 호남원예고(전라남도 나주) 등 3곳이다.

올해 모집인원은 홍천농고 80명(4개 학급), 충북생명산업고 80명(4개 학급), 호남원예고 90명(5개 학급)으로 거주지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미래농고는 2~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현장(농가)인턴십과 교내 교육을 병행하는 도제식 교육과정(실습학년제) 등 영농창업 관련 전문교과를 편성해 실습 위주로 운영하고 있다. 

신입생에게는 입학금, 수업료, 국내·외 현장실습비, 기숙사비 등 학비지원과 정부 농업정책 지원 사업 참여 시 우대 혜택 등이 있다. 원서접수는 19일부터 22일까지이며 이후 학교별로 교과 성적 및 서류심사, 영농창업 계획 관련 면접 등 전형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신명식 농정원 원장은 “농산업분야에 흥미 있는 학생들이 미래농고의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첨단농업을 이끌 역량있는 농업인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