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속 전국맛집, 코리아 먹켓 페스타
온라인 속 전국맛집, 코리아 먹켓 페스타
  • 박현군 기자
  • 승인 2020.11.2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 52개 맛집 참여… 30일까지 진행
온라인에서 보여지는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 전시장 전경.
온라인에서 보여지는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 전시장 전경.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와 ㈔한국외식산업협회(상임회장 윤홍근, 이하 외식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가 후원하는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가 2일 개막해 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사태라는 특수성을 감안해 온라인을 통한 가상박람회로 꾸며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52개 외식업체들은 aT와 외식산업협회에서 엄선한 외식기업이다. 이들은 한식존, 양식존, 중식존, 일식존, 베이커리존에서 각 업체 대표자의 경영철학을 담은 인터뷰, 주방 조리과정, 메뉴, 식당소개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한식존은 37개 업체들로 구성됐다. 이 중 발산삼계탕은 2009년 4월 프랜차이즈 본사의 폐업 이후 심미정 씨가 개인브랜드로 재오픈 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서울시 강서구 소재 음식점이다. 킹스꼬마김밥은 경상북도 경산시 소재 분식 전문점으로 중독성 있는 깊은 맛과 저렴한 가격대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전국 단위 프랜차이즈로 발전하고 있다.

양식존은 비비큐, 라자트, 마라케쉬레스토랑 수다레스토랑, 바토스, 코파카바나그릴, 앙카라피크닉 등 7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 중 마라케쉬레스토랑은 모로코 왕실의 전통요리를 맛볼 수 있고 코파카바나그릴은 브라질 식으로 요리한 바비큐, 앙카라피크닉은 터키식 캐밥을 즐길 수 있다. 

양식존에 있는 비비큐관. 비비큐관은 윤경주 BBQ 대표의 경영철학을 담은 인터뷰, 주방 조리과정, 메뉴, 식당소개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바토스는 또띠아, 까르니따스 등 멕시코 요리를 김치 등 한국 음식과 결합한 한국식 멕시코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일식존은 독도참치, 다다우동, 고래밥, 바른초밥 등 4개 업체, 중식존은 광화문짬뽕과 공화춘 등 2개 업체, 베이커리존은 류재은베이커리, 이홍용과자점 등 2개업체가 경합을 벌였다.

또 특별존으로 기관존, 안심식당존, 식사문화개선존이 별도로 구성됐다.
기관존에는 농식품부, aT,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재)한식진흥원, 외식산업협회, ㈔대한민국김치협회 등 외식 관련 6개 기관·단체들의 홍보부스가 개설됐다. 안식식당존에서는 전국 17개 광역 지방자치단체별 안심식당에 대한 현황 정보를 볼 수 있다. 

식사문화개선관에는 지난 8월 최종 선정된 ‘식사문화 개선 맞춤형 식기상품 및 아이디어 공모전’ 당선작품들이 전시됐다. 이번에 전시된 제품들은 라운드크리플볼, 안심가위, 원목쟁반, 공중부양위생수저, 분할접시, 수저디스팬서, 다용도 요리집게 등 20개 제품들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한국외식산업협회 관계자는 “온라인 가상 전시관 운영으로 외식산업의 활성화와 이해, 접근성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