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업계 최초 메타버스 가상매장 오픈
이디야커피, 업계 최초 메타버스 가상매장 오픈
  • 이동은 기자
  • 승인 2021.11.09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제트와 메타버스 업무협약 체결
이디야커피는 네이버제트와 메타버스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가상매장을 오픈한다.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는 네이버제트와 메타버스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가상매장을 오픈한다.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회장 문창기)가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메타버스 가상매장을 오픈한다. 이디야커피는 8일 네이버제트와 메타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제페토(ZEPETO)는 지난 2018년 8월 출시해 현재 전 세계 2억 명이 넘는 서비스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증강현실 아바타 서비스 플랫폼이다. 가입자들은 가상현실 속 자신이 원하는 모습의 아바타를 만들어 AR 콘텐츠, 게임, SNS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협약을 통해 MZ세대 고객 취향에 맞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제페토 월드의 대표 인기 맵인 ‘포시즌카페’의 겨울 시즌에 입점해 고객들과 소통한다. ‘한옥 카페’를 콘셉트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유저들에게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라는 점을 각인시키고 제페토 이용자의 80%를 차지하는 10대 고객에게 다양한 방법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가상매장 내부에는 일반 오프라인 매장의 계산대 및 커피기기, 제품 등을 진열해 실제 매장과 동일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홈카페 트렌드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한쪽에는 홈카페 제품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 외부에는 겨울 느낌이 물씬 나는 설경과 함께 커피 김이 올라오는 대형 커피 조형물을 배치했다. 아바타가 가상매장 근처로 이동할 경우에는 BGM이 흘러나오게 해 시각적, 청각적 재미를 더했다. 이 외에도 쇼핑 체험, 포토존에서 셀카·인증샷 찍기, 이디야 캐릭터를 통한 라이브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 문화 확산으로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더욱 다양한 이디야커피 매장을 선보이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 미래를 주도해 갈 MZ세대 고객 취향에 맞춰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고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