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지난 5월 이후 차례로 출시한 점보라면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지난달 26일 밝혔다.
점보라면 시리즈는 GS25가 먹방 콘텐츠에 열광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일반 용기면보다 8배 이상 크기를 키워 만든 자체브랜드 제품이다. 8인분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일반 컵라면 제품 1600만개가 팔린 효과라는 게 GS25 측 설명이다.
점보라면 시리즈는 공간춘과 팔도점보도시락 등 2가지 종류로 출시 직후부터 입고 물량이 당일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높은 매출의 배경엔 SNS상에서의 ‘먹방 챌린지’가 있었다. 유명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들이 점보라면 먹방 챌린지에 나서며 유튜브에서의 관련 영상 누적 조회수는 2억회를 돌파했다. 첫 제품 출시 이후부터 먹방 유튜버들이 8인분 대용량의 제품 하나를 다 먹는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며 현재는 일반인들까지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는 양상이다.
공간춘과 팔도점보도시락은 현재 GS25에서 컵라면 매출 상위 1,2위를 나란히 차지하고 있다. 컵라면 카테고리에서 PB제품이 일반 제조사 제품을 밀어내고 매출 상위권을 차지한 것은 GS25에서 처음 있는 일이다. 이밖에도 가성비 PB 라면 제품인 ‘면왕’도 흥행을 일으키고 있다. 면왕은 공단 인근 지역이나 학원가 상권에서 상자 단위 대량 구매가 많았다.
GS25는 내년 상반기 점보라면 시리즈 3탄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김대종 GS25 가공기획팀 MD는 “점보라면 시리즈의 폭발적인 인기를 필두로 편의점 PB라면 강세가 지속 확산하고 있다”며 “틈새라면으로 시작해 오모리김치찌개면과 점보라면 시리즈로 이어지는 PB라면 명가 GS25의 명성을 계속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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