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칼로리 감미료 ‘스플렌다’ 국내 상륙
무칼로리 감미료 ‘스플렌다’ 국내 상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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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07.06.12 0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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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우제약, 美서 수입 판매…식품 활용범위 넓어
국내 중견기업 ACTS(www.actsco.com, 구 협진양행)는 11일 계열사인 정우제약을 통해 칼로리가 없는 감미료를 미국서 수입해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칼로리 감미료는 주로 아스파탐, 사카린을 주원료로 하는 것이 대부분이었으나, ACTS가 수입해 판매할 제품은 주원료를 스플렌다(Splenda)로 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

스플렌다는 다른 두 성분에 비해 당도가 월등히 높고, 고열에서도 당분 효능이 파괴되지 않아 식품에 대한 활용범위가 넓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기존에 스플렌다는 제조 단가가 높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됐으나,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향후 시장이 크게 확대되면서 제조 원가가 크게 절감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미국에서는 피에르 프렌치 아이스크림 등에 설탕 대신 스플렌다를 사용한 제품들이 30% 이상 매출 신장을 보이고 있다.

정우제약의 문상량 대표이사는 “최근 국내외로 다이어트에 대한 높은 관심이 일면서 설탕 소비가 급격히 감소하고 있으며, 설탕 함유량이 낮거나 무칼로리 제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러한 트렌드로 인해 국내에서도 무칼로리 설탕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승현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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