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앤원 측은 “이번에 출시되는 MSG 무첨가 제품은 원할머니보쌈의 주력 메뉴인 보쌈과 족발, 새싹쟁반무침면, 김치 등이며 최초 원재료에서 가맹점에 공급되는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직간접적으로 인공화학조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친환경 재료를 사용했다”고 말했다.
원앤원은 또한 “MSG 무첨가 제품이 기존 제품보다 맛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몇 번의 시식결과 검증했으며, 기존 MSG 무첨가 제품이 염도가 높다는 우려를 천연재료의 보강으로 불식시켰다”고 덧붙였다.
원앤원은 약 한달 가량 직영점에서 고객들에게 알리지 않은 채 MSG 무첨가 제품을 판매하며 불만사항을 체크했다. 그 결과 불만사항이 접수되지 않았고 맛에 대한 차이를 느끼는 고객들이 나오지 않았다는 점을 근거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가게 된 것이다.
원앤원의 이번 MSG 무첨가 제품 출시는 최근 고객들이 웰빙의 관심이 높다는 것에 착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건강지향적인 식품을 대외적으로 알려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전략이다.
원앤원 식품개발연구소 관계자는 “연구개발을 통해 계속해서 MSG 무첨가 제품을 확대해 나가는 것은 물론 여기에 들어가는 부재료까지도 철저히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시종 기자 lsj@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