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제 블랑제리 주식회사는 호텔신라의 베이커리 노하우와 삼성테스코의 마케팅 역량이 결집된 상호 협력체로서 향후 홈 플러스 전 점 점포 입점을 통해 인 스토어(독립 점포가 아닌 할인 마트와 같은 대형 매장 내 특정 공간에서 운영되는 개별 점포 형태) 베이커리 시장에서의 선두적 위치를 확보하고, 새로운 베이커리 문화와 가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최고 수준의 베이커리 경력을 갖춘 호텔신라 전문가들의 생산 및 운영 노하우가 전수되고, 효율적인 생산 및 기술 개발을 위해 경기 안성에 연 면적 1만909m²(3300 평)의 생산 공장이 신축될 예정이다.
아티제 블랑제리 매장은 금번 합작사 설립과 함께 홈 플러스 동대문점, 금천점, 부천 상동점, 안산점, 북수원점 등에 연내 입점될 전망이다.
이번 합작사 설립을 통해 현재 영통점 등 홈 플러스 내 3개 인 스토어 점포를 운영 중인 호텔신라는 홈 플러스의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활용해 신규 고객 및 유통 채널을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호텔신라의 기존 '아티제 카페 & 베이커리'와 브랜드 포지션을 철저히 이원화시켜 최고급 베이커리 시장과 중·고급 베이커리 시장 모두에서 실효를 거둘 다각화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게 됐다.
합작 회사가 제공하는 제품은 고객의 영양과 건강을 중시한 엄선된 유기농 재료 중심의 유러피언 베이커리로 고품질, 합리적 가격대를 지향하는 총 100여 개의 다양한 빵류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제품은 식빵 류 2천 원대, 케이크류 1~2만 원대, 베이글 3천 원대, 데니쉬류 2~3천 원대, 건강 빵 2~3천 원대의 가격으로 판매된다.
베이커리 사업에 필요한 고급 제빵 기술, 브랜드와 맛에 대한 높은 인지도, 외부 베이커리 운영 경험의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호텔신라는 특히, 홈 플러스 영등포점, 영통점의 확장 진출을 통해 삼성 테스코 직영 시보다 월 평균 매출을 각각 51.5%, 34.8% 신장하게 하는 기록을 세우는 등 이번 합작을 통해서도 추가적인 이익 창출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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