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시장의 거품이 정리되면서 적자매장이 속출하고 심지어는 매장수가 급감해 시장에서 탈락한 업체들이 있었던 시절이 있었기에 위기감은 더욱 고조.
대부분의 업체들이 직영과 가맹점을 구분하지 않고 매장수 늘리기에 급급한 반면 모 업체는 새로이 가맹사업에 진출, 직영과 가맹을 동시에 운영해 눈길.
이 업체는 기존 매장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리모델링을 진행하는 한편 프랜차이즈사업을 공격적으로 진행, 매장의 증대가 곧 홍보라는 에스프레소시장의 특성을 가맹사업으로 충족.
이 업체가 선택한 방법이 옳고 그름은 연말 즈음 알 수 있겠지만 긍정적인 효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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