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은 1%의 기회와 99%의 준비
성공은 1%의 기회와 99%의 준비
  • 관리자
  • 승인 2009.09.03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의 다시다가 일본에서 깜짝 인기를 끌고 있어 주목. 이유를 알아보니 일본의 한 인기 TV프로그램에서 다시다를 이용해 북어국을 맛있게 끓이는 법이 소개되면서 다시다의 판매가 갑자기 급증했다는 것.

CJ제일제당은 일본인들을 대상으로 북어국 시식회를 여는 한편 다시다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일본어로 제작해 현지 바이어와 유통업체에 제공하는 등 발 빠른 행보.

이는 CJ제일제당이 평소 다시다와 관련한 다양한 마케팅 도구를 여럿 확보하고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

일본에서 다시다 열풍이 분 것은 뜻하지 않게 운이 좋았던 것이기도 하지만 언제나 이런 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는 준비태세를 갖추고 있는 기업의 태도가 그보다 훨씬 더 중요하게 작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