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없이 성공하는 브랜드 만들어야
스타 없이 성공하는 브랜드 만들어야
  • 신원철
  • 승인 2010.02.1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 치킨 프랜차이즈 본부가 스타와의 재계약을 앞두고 고민에 빠져.

지난해 이 스타를 내세워 200여개의 가맹점을 신규 개설한 이 본부.

재계약 논의 중 막무가내로 개런티를 높여달라는 연예기획사 측의 억지에 난감.

요즘 치킨 브랜드를 보면 스타를 모델로 내세우지 않는 곳 찾기가 어려울 정도.

하지만 수억원의 개런티, CF방송 비용, 포장용기ㆍ포장지 등의 인쇄물 제작비용까지 많게는 연간 10억원 넘는 비용이 드는 스타마케팅의 부담은 만만찮은 것이 현실.

중소기업이 대부분인 프랜차이즈 업계의 현실을 생각하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꼴.

스타 없이도 성공하는 치킨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은 없는 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