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건은 지난 5일 트위터 등 SNS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서울 시내 버스정류장에서 촬영된 하늘보리 광고 사진이 게재되면서 시작. 해당 광고에는 ‘날은 더워 죽겠는데 남친은 차가 없네’라는 문구가 실려 있어.
이 소식 전해 들은 남성 소비자들은 “남자가 봉이냐”며 불쾌감을 표시.
이에 웅진식품은 “광고 문구의 차는 마시는 차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한 것”이라며 해명. 하지만 ‘차 문구 옆에 하이힐을 그려놓은 것은 자동차를 의미하는 것 아니냐’는 반박에 부딪혀. 네티즌들이 냉담한 반응 보이자 웅진식품 끝내 광고 교체를 결정. 외식·식품기업들 향후 광고 제작에 신중을 기해야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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