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치마킹인가 베끼기인가
벤치마킹인가 베끼기인가
  • 관리자
  • 승인 2012.07.09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양유업이 론칭한 원두 커피믹스 브랜드 ‘루카(LOOKA)’를 두고 일각에서는 동서식품의 카누를 벤치마킹한 수준을 넘어 베낀 것이 아니냐는 눈총.

남양유업 측은 루카가 ‘룩 앳 더 뉴 웨이브 커피(Look at the new wave coffee)’의 축약어라는 공식 입장.

하지만 포장박스도 카누와 같은 검정색 박스에 이름 앞뒤를 바꾸면 카누와 거의 흡사.

동서식품 측은 남양유업의 원두 커피믹스 론칭에 대해 관련 시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뿐만아니라 결국 소비자는 맛을 보고 평가할 것이라고 에둘러 표현하지만 예의주시.

소비자 입장에서야 경쟁을 통해 제품의 품질이 좋아진다는 점은 긍정적.

하지만 이처럼 벤치마킹을 넘어선 베끼기는 결국 소비자들에게 만년 아류브랜드로 인식되지 않을까 되새겨 볼 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