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난 잔칫상에 먹을 것 없다?
소문난 잔칫상에 먹을 것 없다?
  • 관리자
  • 승인 2012.08.13 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런던 올림픽 개막 전후로 외식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를 쏟아내며 매출 증대의 수혜를 톡톡히 보고 있어 화제.

스포츠 관련 이벤트는 보통 월드컵,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국가적인 또는 프로야구 등 인기 경기가 열릴 때마다 단기간 매출 성과를 낼 수 있는 마케팅으로 자리 잡아 비수기 판매부진을 극복할 수 있는 발판이 돼.

이번 올림픽에도 치킨, 피자, 족발 등의 배달 업종은 집에서 야식을 시켜놓고 여러 명이 함께 하는 응원 문화가 안착되면서 이전 매출의 약 3배 정도 증가하는 쾌조를 부르는데 정작 고객의 흥미를 유발 시키는 마케팅은 눈에 띄지 않아.

브랜드 주력 메뉴와 런던올림픽 세트 메뉴 출시 혹은 선수 이름을 딴 메뉴, 메달을 지정한 할인, 올림픽 응원 메시지 등 비슷한 패턴의 이벤트로 특별함이 없어 아쉬움 낳아.

보고 먹고 즐기는 잔치에 상술이라는 반찬보다 함께 즐기는 마케팅으로 기분 좋게 돈 주머니를 흔들어 줬으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