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시효과 노리는 가공식품 기업들
착시효과 노리는 가공식품 기업들
  • 관리자
  • 승인 2012.08.20 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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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공식품 기업들의 꼼수식 가격 인상 관행이 되살아나 논란.

최근 CJ제일제당이 즉석밥 햇반의 가격을 10년 만에 올린 것을 시작으로 음료수, 과자, 라면 등의 가격인상이 줄줄이 이어져.

정부는 서민 물가안정을 위해 가공식품의 가격인상 요인을 각 기업이 흡수해 줄 것을 당부했지만 기업들은 제품 가격 인상을 단행하면서 비난을 피하고자 꼼수.

어차피 제품 값을 올리게 되면 어느 정도 비판을 감수해야 하는 만큼 일부 기업들이 잘 팔리는 제품의 가격을 인상해 내실을 챙기면서 상대적으로 덜 팔리는 제품의 가격은 낮춰 제품가격 인상 효과를 최소화하는 착시 효과를 노린 것.

식품업계의 이러한 관행이 새삼스러운 것은 아니지만 소비자를 우롱하는 편법 인상에 눈살이 절로 찌푸려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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