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스타와 제품의 이미지를 연결시켜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고, 스타의 인기 상승과 함께 제품의 판매량도 늘릴 수 있다는 기대감 때문.
하지만 일각에서는 스타마케팅이 너무 과열돼 광고 모델 비용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는 지적.
과도한 광고 모델 비용은 고객의 부담으로 돌아가고 스타 이미지 하락 시 브랜드 이미지 하락 요인으로 작용하기 쉬운 만큼 무조건적인 스타마케팅은 양날의 칼.
외식 기업들은 스타에 의존하기 보다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다지는 데 조금 더 노력하는 것이 장기적인 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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